반값문자

개인정보 처리방침 (v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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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일자 : 2019년 12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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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 2019년 12월 3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v5.1)

제 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1)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초 회원가입 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 가. 필수정보
        개인 회원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법인 회원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상호, 사업자 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고유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모바일 회원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3)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가.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나.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다. 유선전화 결제시 : 유선전화번호, 유선전화가입자정보
      • 라. 계좌이체 결제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마. 상품권 결제시 : 상품권 번호
      • 바. 전자세금계산서 신청시 : 주민등록번호
      • 사 카드자동이체 신청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소유주명, 법인등록번호
      • 아. 계좌자동이체 신청시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4)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및 관계 법령 준수를 위해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아이핀 정보, 본인확인 값(CI,DI)
  •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1) 홈페이지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2)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3) 생성정보수집 툴 등
  • 3. 회사는 기본적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 추심
  • 2. 회원보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중복가입 확인,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전,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상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 4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위탁하는 내용 및 수탁자를 고지하고,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를 감독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한국모바일인증㈜ 휴대폰본인인증
한국사이버결제 신용카드, 가상계좌 결제
승인/매입업무 대행
㈜LG 유플러스 실시간 계좌이체
㈜다우데이타 결제서비스 대행
㈜전자계약인증서비스 세금계산서처리

제 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상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2.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이상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나. 보존기간: 5년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나. 보존기간: 5년
    • 3)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가. 보존근거: 전자금융거래법
      • 나. 보존기간: 5년
    •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나. 보존기간: 3년
    • 5)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가. 보존근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나. 보존기간: 6개월
    • 6)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나. 보존기간: 6개월
    • 7) 웹사이트 방문 기록
      • 가.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나. 보존기간: 3개월

제 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방침 및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 후 파기됩니다.
    • 2) 상기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방법
    •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회원탈퇴) 또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조회, 정정하기 위하여는 개인정보변경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하여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 후 직접 조회, 정정 또는 가입해지(동의철회) 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3.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제5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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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1. 기술적 대책
    • 1)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있어 이용자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습니다.
    • 2)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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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5)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 보호,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대책
    •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4)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보호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영업 양수 등의 통지

- 회사는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으로 다음의 항목을 통지합니다.

  • 1.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 합병 또는 상속의 사실
  • 2. 권리, 의무를 승계한 자의 성명, 주소, 연락처

제 11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명 김성욱 정연곤
    소속 및 지위 경영지원본부/본부장 커뮤니케이션사업팀/팀장
    전화번호 070-8707-1000 070-8707-1363
    이메일 privacy@daou.com inocke@dao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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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spo.go.kr/ 국번 없이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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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조. 링크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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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조.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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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v5.1
  • 공고일자 : 2019년 12월 24일
  • 시행일자 : 2019년 12월 31일